바루보라야 Baruboraya| 신주쿠 골든가이 선술집 : 야끼소바 맛집, 일본 감성 가득한 술집, 심야식당, 가부키쵸 술집

신주쿠 골든가이/골덴가이 술집, 바루보라야 Baruboraya
1 Chome-1-8 Kabukicho, Shinjuku City, Tokyo 160-0021
골든가이 술집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데, 여기가 좁은 골목길이기도 하고 아주 작은 술집들이 다닥다닥 붙어있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저는 보지 않았지만 심야식당이라는 것의 촬영지라고도 합니다. 구글 지도를 보며 찾아왔는데, 간판이 없기에 찾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저 Baltimore 간판 보이면 잘 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일본 느낌 가득한 신주쿠 가부키쵸 술집
종이 간판(?)이 있기에 잘 오긴 했구나 알 수 있습니다. 외관부터 주는 분위기에 압도당하게 되는.. 월요일부터 토요일은 저녁 6시부터 새벽 6시까지 해버리는 12시간 운영하는 술집이었습니다. 저는 오후 9시 넘어서 방문했고 운 좋게 두 명 자리가 남아서 앉을 수 있었습니다.

내부는 위 사진에 보이는 공간이 전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모두 바 테이블로만 되어있고 7명 정도 앉을 수 있는 거 같습니다. 뒤 쪽도 공간이 지나다닐 수 있는 공간만 있어서 짐 많으시면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좋았던 건 맥주 따르는 모습이나 요리하는 모습을 정말 가까이서 볼 수 있고 한국에서는 느끼기 힘든 공간의 분위기가 새로웠습니다. 근데 여기 골목 술집들 구경해보면 여기가 넓은 편입니다! 다른 곳은 진짜 서있기도 힘든..? 여긴 그래도 앉아서 먹을 수 있음에 편한 편!




바루보라야 메뉴판 및 가격(`24. 12월 기준)
오코노미야키, 테판야키, 야끼소바로 유명한 곳! 특히 야끼소바가 정말 맛있다는 후기를 보고 왔습니다! 요리 가격들도 다 괜찮더라고요. 기본 야끼소바가 950엔! 그리고 작은 공간이지만 꽤 많았던 메뉴들이었습니다.

생맥주(삿포로/L)_750엔
기본 안주와 먼저 나온 생맥주! 아니... 진짜 여기 생맥주 너무 맛있습니다. 맥주 따르는 모습을 앞에서 봤는데, 기법을 알진 못하지만 그 거품 계속 걷어내고 뭐 버리고(?) 암튼 그냥 따르지 않는 모습에 심상치 않다라고 느꼈는데.. 정말 너무 부드러워서 반했습니다. 일본 생맥주가 맛있지만 이번 일본 여행에서 그런 생맥주를 잘 만나지 못해서 아쉬웠는데 여기서 마주쳤습니다.. 맥주 따르시는 분은 요리는 안하고 맥주와 홀을 보시는 거 같은데 능력자..!!

Nikomi with tofu_550엔
Nikomi라는 것은 '여러 가지 재료를 넣어서 푹 끓이거나 조리는 것'이라는데, 우리나라로는 고기조림이라고 보면 될 거 같습니다. 저건 갈비찜의 느낌이 나는 거였고, 본 메뉴 전에 간단하게 시작하기 좋았습니다.

Ika butter_800엔
오징어 버터구이입니다! 이것도 맛있다는 후기가 있는데, 사실 맛없을 수 없는 메뉴...! 특히 맥주랑은 뭐 말 할것도 없죠.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위에 고기조림보단 이거 주문하시는 거 추천!

Kaisen sauce yakisoba_1,300엔
야끼소바 중에서는 해물 야끼소바로 결정! 야끼소바를 너무 좋아하는 사람으로,, 비주얼만 봐도 또 먹고 싶어지는 맛입니다. 맛있어서 사실 한 개 더 주문할까 고민하다가 다른 다양한 맛집을 가봐야 하니 포기를 했는데, 지금도 아쉽네요.
주문한 요리들이 다 너무 맛있었고, 그리고 생맥주까지 진짜 너무 맛있었습니다. 후기 보면 한국사람이 많다는 걸 봤는데, 저는 일본인은 없었던 거 같지만 다른 외국인들이 계시더라고요. 일본스러운 분위기의 공간, 심야식당을 촬영했다는 골덴가이 골목의 느낌. 살짝 골목이 무섭긴 하지만 재밌고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