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

엘로코 | 성수 와인바 : 스페인 요리, 성수동 맛집, 스테이크, 분위기 좋은 곳

by 예피 yeppy 2024. 3. 22.
728x90
반응형

성수 맛집 엘로코

매일 12:30-24:00 / 15:00-18:00 브레이크타임

서울 성동구 동일로 75-18 / 성수동 맛집

다녀온 지는 이제 거의 3달 지나가는 크리스마스 전날 다녀온 성수 스페인 음식점! 성수의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을 찾다가 발견한 맛집입니다. 입구를 처음에 1층인 줄 알고 들어갔다가 이층부터 엘로코라는 걸 알았습니다. 바로 2층으로 가시면 됩니다.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엘로코

겨울과 잘 어울리던, 연말 느낌이 물씬 나는 분위기였습니다. 분위기는 너무 좋았으나 테이블도 좁고 불편한 점은 있었습니다. 그래도 겉옷을 걸 수 있는 행거는 있어서 그나마 조금 나았습니다! 그리고 옷 걸 곳이 부족했는데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안내해 주시고 잘 못 걸고 있으니 도와주셨습니다! 여기 직원분들이 친절하다는 후기는 봤는데 처음부터 너무 친절하셔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반응형

엘로코 메뉴

*23년도 12월 기준

작년 가격이다 보니 아마 변동이 있을 거 같습니다. 그래도 저는 메뉴판을 찾지 못해서 요리류는 뭐 있는지 알았는데 와인은 뭐 있는지 몰라서 혹시 너무 비쌀까..? 싶은 마음 반 크리스마스이니 돈 신경 쓰지 말자 반으로 그냥 가게 되었습니다.

요리는 이미 뭐 주문할지를 생각하고 갔기에 고민이 없었고 와인을 쭉 봤는데 10만 원 초반대의 적당한 가격의 와인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선택지가 많아서 와인에 대해 잘 알지 못 하지만 좋았습니다!!

그리고 직원분께 추천받음 와인! 이 와인은 I Sodi del Paretaio Chianti Reserva 2019 / 이 소디 델 파레타이오 키안티 리제르바(99,000원)이었습니다. 와인에 대해 잘 모르기도 하고 너무 무겁고 떫은맛은 싫고 스테이크를 시킬 거기 때문에 레드와인을 원했습니다. 이렇게 말씀해 드리니 몇 가지 와인을 가져와주셨고 저희가 원하는 가격대, 맛에 맞춰서 추천해 주셨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아주 만족스러운 와인이었습니다! 이름은 기억을 잘 못하니 다음에 또 마셔야지 하고 사진으로 남겨놨습니다. 제가 먹은 요리들과도 너무 잘 어울리고 와인을 잘 모르는 사람이 편하게 먹기 좋은 거 같았습니다. 또 너무 부담스러운 가격은 싫었는데 그래도 괜찮은 가격대라서 만족스러웠습니다.

728x90

간단하게 시작하는 '감자케익_12,000원'

시작으로 간단하게 먹기 좋고 후기도 너무 좋아서 궁금했던 감자케이크! 해쉬브라운 위에 캐비어와 달걀노른자를 올렸다고 설명해 주셨던 거 같습니다. 정확히 기억은 안 나지만  요리가 나올 때마다 설명을 해주셔서 재밌게 들으면서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감자케이크부터 기대했던 대로 맛있었습니다. 다음 요리들이 더 궁금해지는!! 

압도적인 비주얼과 부드러운 맛 '문어_21,000원'

구운 문어에 감자퓌레, 바비큐소스, 돼지감자가 곁들여져 있는 문어요리 또한 기대했던 것 중 하나! 사실 여기 후기들 보고 모든 요리들이 궁금해서 코스 요리로 먹어야 하나 고민했지만 가장 먹고 싶은 3가지만 어렵게 골라서 먹었습니다. 그렇게 고른 두 번째 요리! 질길 거 같은 이 문어는 아주 부드럽고 부드럽습니다! 거기에 맛있는 바비큐 소스에 부드러운 감자퓌레까지 같이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비주얼부터 맛있는 이 구운 문어가 왜 인기 메뉴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와인과 최고의 조합은 역시 '스테이크_90,000원'

다른 요리들 여러 개를 더 먹을까, 스테이크를 먹을까 고민하다가 연말 분위기에 스테이크지 하면서 주문했는데! 시키길 참 잘했습니다!! 스테이크에는 제가 갔을 때 기준으로 한우 플랫아이언스테이크, 한우 채끝등심 스테이크, 한우 꽃등심 스테이크가 있었습니다. 플랫아이언은 250g, 채끝과 꽃등심은 300g으로 제가 주문한 건 300g인데 양이 많아서 다른 요리들 시키고 2명이서 하나로 충분했습니다. 그리고 문어에 이어서 또 찾아온 부드러움. 그냥 사라지는.... 정말 레드와인과는 찰떡이었습니다. 

 

기념일이나 특별한 날 가기 너무 좋은 분위기와 맛을 가진 성수동 맛집, 와인 맛집 엘로코였습니다. 제가 먹은 3가지 요리는 너무 맛있었고 옆 테이블에서도 다른 걸 시키는데 다 맛있어 보였습니다. 여기는 나중에 또 가서 다른 요리들도 먹어봐야 할 거 같습니다. 성수 와인바를 찾으신다면 정말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B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십분의일 | 을지로 와인바 : 을지로 3가역 술집  (44) 2023.01.12

댓글